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과 원작

by 두더르 2022. 7.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 우를 알아볼 건데요. 6월 29일에 처음 시작한 이 드라마는 이제 4화까지 나왔는데 연일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드라마를 보면서 많은 힐링을 느끼고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영우-포스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정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더불어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박은빈이 소화하는 우영우의 매력을 꼽을 수 있고, 매회 한 에피소드씩 진행되어 사건이 한화에 끝나게 되어 쾌감과 깔끔함을 선사해줍니다. 아래에는 기본정보를 소개드리겠습니다.

  • 방송시간 : ENA(수,목) 오후 9:00~ , Netflix(수, 목) 오후 10:30 공개 
  • 시청 채널 :  ENA채널, 넷플릭스, 시즌
  • 몇 부작 : 16부작
  • 제작 : 유인식(연출), 문지원(극본)
  • 출연진 :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하윤경, 주종혁, 주현영, 전배수, 백지원 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우영우-등장인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우영우(박은빈)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신입 변호사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입니다.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로 나옵니다. 로스쿨 수석으로 천재적인 두뇌를 인정받아 대형 로펌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가 되지만 사회성과 감정표현이 서툽니다. 그러나 자신의 방식으로 장애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인물입니다. 

이준호(강태오) 법무법인 한바다의 송무팀 직원

소송에 관한 업무보조를 하는 인물로 사건 현장에서 증거를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훈훈한 외모에 다정한 성격이지만 절대 과시하지 않는 인물입니다. 그런 그가 우영우라는 인물을 만나고 묘하고 낯선 감정에 빠져들게 됩니다. 

정명석(강기영)  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한바다라는 대형 로펌의 시니어 변호사로 로펌 내에서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로 통합니다.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 독선적이기도 한 그에게 우영우가 나타나고 그의 로펌 인생이 엉뚱한 방향으로 흐르게 됩니다.

우광호(전배수) 영우의 아버지

우영우의 아버지이지 딸바보입니다. 법대생 시절 사랑에 빠져 영우를 갖게 된 그는 법조인이 아닌 미혼부의 길을 택하게 됩니다. 자폐 스펙트럼의 딸이 변호사가 되고 싶어 해 걱정이 앞서는 인물입니다.

한선영(백지원) 법무법인 한바다의 대표

로펌업계 최고인 '태산'과 그 대표 수미를 무너뜨리고 한바다를 로펌 업계 1위로 등극시키려는 인물입니다.

 

우영우-등장인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태수미(진경) 법무법인 태산의 파트너 변호사

부, 명예, 집안, 미모, 실력 모든 것을 갖춘 완벽한 변호사입니다. 로펌 업계 1위 태산의 대표 자리를 넘어 더 높은 자리를 욕심내는 인물입니다.

동그라미(주현영) 우영우의 친구

우영우의 유일한 친구이자, 영우에게 사회성을 알려주는 스승입니다. 엄청난 똘끼력의 소유자로 영우의 아지트인 작은 요리 주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영우에게 도움을 주는 인물입니다.

최수연(하윤경)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

우영 우의 로스쿨 동기이자 로펌 동료, 우영우를 만나고 현실과 본성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물입니다.

권민우(주종혁)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

'권모술수 권민우'라는 별명으로 대표님 낙하산이라는 소문을 가진 영우에게 과도한 경쟁의식과 생존본능을 가진 인물입니다. 영우에게는 위험한 경쟁자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원작 소개

우영우-원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원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 우에 사용된 원작은 [조우성 변호사의 에세이 - 한 개의 기쁨이 천 개의 슬픔을 이긴다]입니다. 조성우 작가의 실제 스토리를 담은 에세이로, 책에 여러 에피소드가 담겨있습니다. 그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원작이 되는 에피소드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댓글